상단여백
HOME 전국뉴스 강원
고성문화재단,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 ‘오롯이, 비로소 몰두하다’ 시작50~64세 고성주민을 위한 문화예술교육 참여자모집
연합경제TV | 승인 2022.07.14 00:26
   
▲ 강원_고성군청

고성문화재단은 강원문화재단의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 프로그램 ‘오롯이, 비로소 ‘몰두하다’’에 선정되어 지난달 11일 예비모임을 열고 고성 지역 ‘신중년’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바탕으로 이제 3개월에 걸친 문화예술학교 본 프로그램을 시작할 예정이다.

지난 예비모임 때도 공지되었듯이, 강원문화재단의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는 올해 2년 차를 맞아 ‘오롯이, 비로소 ‘몰두하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고성·춘천·화천·동해·태백의 문화예술학교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는 만 50~64세 ‘신중년’을 대상으로 인생 2막을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라는 화두를 두고 지역 예술가들의 도움을 받아 ‘인생 전환을 위한 씨앗을 심는’ 문화예술 활동을 벌이는 것이 주된 목표다.

고성 지역 신중년 문화예술학교 본 프로그램을 이끌어줄 강사진은 지역 예술가들인 김소진, 손석배, 민현숙 씨다.

지역에서 이미 다채로운 문화예술 활동을 벌여온 전문가들로 이번 프로그램에서 ‘예술로 놀자’는 기치 아래 연극과 미술이라는 도구를 통해 몰입과 승화의 경험을 제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꾸려갈 예정이다.

고성문화재단 관계자는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요즘, 쉰 즈음이면 '생애 전환기'를 맞이하게 된다”며 “이때는 살아온 나날들을 정리하고 살아갈 나날들을 계획하기 위한 숨 고르기가 필요한 시점이기도 하다”고 말한다.

따라서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를 통해 예술 활동을 하며 '자기 자신'에게 오롯이 몰두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의미 있고 중요한 이유가 거기에 있다”고 덧불인다.

이번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는 총 15회차로 진행되며 교육 마지막 단계에는 교육생들이 지역 예술가들의 도움을 받아 준비한 연극을 직접 공연할 예정이다.

예술 공연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고성 지역 신중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2022년 6월 22일~7월 13일로 고성문화재단 문화사업팀으로 전화 접수하거나, 고성문화재단 홈페이지에 게시된 구글 서식 접수 링크에 접속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교육기간은 7월 14일~10월 20일 매주 목요일 오후 2시~5시이며 달홀문화센터 1층과 2층에서 진행된다.

연합경제TV  yonhap-tv@naver.com

<저작권자 © CBN기독교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합경제TV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방송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양천구 신정3동 1163-6번지 A-1호  |  대표전화 : 070-8615-0072
발행인 : 김태정  |  편집인 : 김태정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태정  |  등록번호 서울아, 03974  |  등록일 : 2015.11.09
Copyright © 2015 CBN기독교TV.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